본문 바로가기
맛슐랭가이드/음식점

[부산역 육전밀면]아침식사 밀면, 육전, 갈비만두 후기

by 말린밴댕이 2023. 7. 4.
반응형

부산 해운대에서 발사진 😊

부산 금요일 저녁에 방문을 하여 아침이 밝았습니다.

 

밀면같은 경우에 아침에 먹고 싶은 경향이 있지만 보통 10시에 영업을 시작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저희는 해운대로 이동을 하기 위해 일찍 여는 밀면집을 찾고 있었는데요.

 

아마 부산에 방문하신분들도 아침식사를 위해 밀면집을 찾았는데 9시에 여는 곳이 있어서 밀면을 먹고 싶은김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부산에 방문을 하게 되면 꼭 먹게 되는 밀면이고 아무리 서울에서 잘해봤자 로컬로 유명한 식당들이 더욱 잘하지 않을까 하는 면에 환장한 저는 기쁜마음으로 아침 8시부터 군침을 흘리면서 9시에 바로 방문하였습니다 😀

 

육전밀면 부산역본점

위치🚶‍♀️      부산 동구 중앙대로221번가길 5
전화번호📞 051-441-1122
영업시간🕑  휴무X , 09 : 00 ~ 20 :30

 

외부

 

내부는 찍지 않았지만 굉장히 넓어 일반적인 식당의 2~3배 되는 내부의 크기로 굉장히 회전률이 높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내부는 나름 깔끔한 편이고 오픈주방으로 청결함을 한번더 확인 시켜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메뉴

메뉴는 굉장히 심플하고 저희는 물,비빔 밀면, 육전, 갈비만두를 시켰습니다.

(그냥 다 시킨거 아니야..? 😒)

 

 

음식

 

사진으로 담는 것을 깜빡했지만 처음에 육전밀면의 따듯한 육수를 주전자에 내어주시는데 우리가 아는 감칠맛이 나는 육수의 맛에 약간의 쌉싸름 한 맛이 조금 있는 맛이었습니다.

 

육수는 셀프리필로 더 드셔도 됩니다😀👍

 

물밀면, 비빔밀면, 갈비만두

물밀면은 약간은 밀면의 스타일이라기 보다 약간은 냉면을 먹는듯한 면의 식감이라서 신기하였습니다.

약간의 과일과 한약재의 맛..? 이 섞여있는 이색적인 맛이지만 비빔을 좋아하는 저는 이걸로 만족한다는 느낌으로 특이한 맛이라기보다 익숙한 맛에 면의 넘김이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비빔밀면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냉면을 먹는 듯한 식감에다가 함흥냉면의 소스를 섞은 듯한? 조금은 부산의 색다른 맛을 기대하고 갔지만 역시나 익숙했던 맛입니다.

 

갈비만두는 안에 고기가 꽉꽉 들어가 있고 단맛이 굉장히 나는 만두로써 우리가 흔히 아는 시판용 만두보다 살짝은 상위호환의 맛이라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약간 전체적으로 단맛을 많이 품은듯한 느낌이 드는 세가지 음식 이었습니다.

 

단맛이 인위적인 맛도 살짝 있었지만 자연스러운 단 맛도 같이 혼합된듯한 스타일의 맛이었습니다.

 

육전과 전체 한상

육전은 푸짐하게 내어주시는데 부드러운 식감보다는 퍽퍽함이 강했고 약간은 육전이라기보다 애기가 먹는 돈까스를 먹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마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비빔밀면과 갈비만두..? 정도 다시 먹지 않을까 생각하는 전체적인 맛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늦게 자고 이른 아침 입맛이 없던 저희는...

네 다먹었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끼 잘먹었습니다 :)

 

정리

부산역 근처 다른 밀면집에서 비해 가격 형성대를 보니 보통 6천원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있는 모습을 봤습니다.

 

그에 비해 육전밀면의 밀면은 8천원대로 다른 밀면에 비해 가격이 높은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육전을 올려주며(조금이지만..?) 오픈주방과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에 대해서 조금은 괜찮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지인 분들은 다른 곳을 방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식당들보다 1시간 일찍 (9시 오픈) 한다는 이점을 이용하여 부산을 방문하는 분들께는 이동할것을 고려하면 아침에 먹기 괜찮은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만두,밀면은 단맛을 머금고 있는 듯한 기분이고 밀면은 냉면같은 면의 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육전은 조금은 질기고 어린이 돈까스 같은 느낌의 맛이 나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한줄 요약 :  아침식사로 밀면을 먹게 된다면 다른곳보다 일찍여니 조금은 메리트가 있는 곳?!

 

개인적인 평점 : ★☆ / ★★★★★ (2.5 / 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