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슐랭가이드/음식점

[회기역 맛집] 삼복한방닭한마리 몸보신(후기,주차, 장사의신)

by 말린밴댕이 2023. 7. 16.
반응형

요즘같이 비도 계속 오는 날씨에 닭한마리 먹으면 정말 무언가 풀리는 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저번 주말 시간이 나 비도 오는겸 닭한마리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장사의 신에서도 나왔고 원래 그렇게 백숙,삼계탕,닭한마리 등을 개인적으로 엄청 좋아하진 않지만 날씨가 요즘같이 비가 오는날씨에는 먹고 싶은 생각이 있어 다녀와봤습니다.

 

삼복한방 닭한마리

 

위치🚶‍♀️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16길 5-1 1층 삼복한방닭한마리
전화번호📞  02-966-4843
영업시간🕑  월요일 정기 휴무

                      화~일 (11: 00 ~ 22 : 00)

 

 

 

외부 및 주차

주차는 바로 식당 앞에 도착 5분전에 미리 전화를 걸어 주차를 한다고 말씀 드리면 (자리가 있다면!!)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자리가 없어 먼 다른 곳에 줒차를 하고 왔네요..ㅎ

 

내부

내부는 7개의 테이블로 요즘같은 비오는 날씨 주말에는 조금은 늦은 점심에 도착하였는데 딱 마지막 자리를 들어갔었습니다.

 

장사의신 유튜브 이후로 발길이 끊이질 않는것 같습니다.

 

 

메뉴

저희는 2인 닭한마리(28,000)감자사리와 시켜먹고 나중에 사리로 칼국수를 시켜먹었습니다 :)

 

 

음식

반찬들과 한방닭한마리

파김치가 그렇게 맛있다는 장사의신을 보고 닭한마리와 파김치가 땡겨서  갔지만 맛있기는 하지만 생각보다는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집에서 어머니가 담가주시는 파김치보다 맛있는 곳을 아직 찾아본적이 없네요..)

 

그럼에도 약간의 달짝지근한 맛과 함께 땡기는 맛임은 변함없지만 역시 와!! 이걸 먹어야해 하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부추무침 또한 같은 양념을 쓰는 듯한 느낌이고 백김치는 딱 예상하는 맛입니다.

 

파김치는 처음에 내어주시고 추가로 할때는 3000원 지불하시고 주문을 하셔야합니다.

 

한방닭한마리는 주문한지 얼마 안되서 5분정도면 금방 나오게 되며 한입 기본적인 떡과 함께 따로 추가한 감자사리들과 함께 나왔습니다.

 

국물이 굉장히 진하고 한방향은 강하지 않지만 굉장히 감칠맛이 나는 듯 했습니다.

 

엄청난 한약같은 맛은 아니고 살들이 굉장히 잘발리며 저의 입맛을 사로 잡았습니다.

감자사리와 떡사리와 같이 닭한마리를 먹어서 그런가요.

 

굉장히 큰 닭의 크기는 아니었지만 딱 먹기 좋은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굉장히 야들야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저의 입맛을 사로 잡았습니다.

 

생각보다 사리들과 함께 먹으니 양이 은근히 둘이 먹기에 많고 국물이 자꾸 손이 너무 가는 맛이었습니다. (나중에 국물까지 싹싹..)

 

칼국수 사리 추가

칼국수는 흑미가루를 이용하여 만드셨는데 굉장히 중독성 있는 국물과 함께 칼국수 면을 먹으니 굉장히 이런 후덥지근하고 비가오는 축축 쳐지는 저의 몸 상태에 정말 몸보신이 되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정말 국물이 건강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맛이라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너무 배부른 나머지 찹쌀죽은 패스하고 다음에 올때 먹어보기로..

 

오늘도 잘먹었습니다 😀 (국물 마지막까지 싹싹 긁어먹었습니다..ㅋㅋㅋ)

 

정리

비가오고 후덥지근한 날씨에 몸보신도 할겸 '장사의 신' 유튜브에 나온 동네에서 가까운 삼복한방닭한마리가 생각나 우연히 방문을 하였습니다.

 

파김치의 경우 생각보다 극찬에 비해 맛있긴 하지만 다시 생각나는 맛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닭한마리의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닭들과 함께 같이 반찬들을 곁들여 먹고 국물을 한입씩 떠먹으면 백숙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저로써도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요.

 

국물도 굉장히 건강한 맛을 느끼면서도 계속 떠먹게 하는 맛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백숙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맛있게 먹었다는 것에서 그리고 나중에 또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괜찮았던 한끼였습니다.

 

 

한줄 요약 :  요즘같은 덥고 비도오는 날씨에 근처라면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

 

개인적인 평점 : ★☆ / ★★★★★ (3.5 / 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