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일기] 금연 1일 (22.11.20 기록)
금연에 성공을 해보려한다.
과거 나의 하루 흡연량
담배 한갑
흡연 기간
6~7년
흡연을 지속해오면서 느낀 증상
일단 몸에 냄새가 너무 심하고
기침을 자주하며 가래가 너무 많이 끼고
폐가 아프고 숨이 가쁨을 많이 느낀다.
<1일>
금연을 시작하자니 정말 내가 성공 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이 더 많이 드는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친구들 주변 지인들에게 담배를 안피운다고 선언을 하였지만 몇번 반복되는 실패에 요인을 찾아봤었을때 "그냥 담배를 끊어야지~" 과거에 접근했었었다. 이번에는 주변 지인들에게 단호하게 끊는다고 확실하게 말을 하고 평소에 가장 많이 많이 접하고 술을 자주 마시는 친구들에게는 담배를 피면 최초 발견시 대학생에게 굉장히 큰돈인 20만원을 지급을 한다는 아주 나에게 조금 더 자극이 되고자 공약을 걸었다.
사실 가장 금연의 가장 큰 실패는 물론 힘든 상황도 있겠지만 내가 느낀거로는 술을 마실때 참을 수 없는 것 같다.
(금연할때는 역시 뭐니뭐니해도 술을 꼭! 피해야 한다. 하지만 마시고 금연을 한다면 그것 또한 의지가..)
그에 대해서 나는 성공을 해보려 한다.
금연 후 신체변화
20분 후
심장 박동수가 떨어져 정상 심박수로 돌아오게 된다
12시간 후
체내에 쌓인 과도한 일산화탄소를 스스로 정화하기 시작해서 일산화탄소량은 감소 산소량은 정상으로 돌아온다.
24시간 후
심장 마비의 발병 위험이 감소한다.
2일 후
후각과 미각 같은 신경말단 기능이 향상되어 더 선명한 맛을 느낄 수 있다.
3일 후
니코틴 수치가 감소하고 금단증상이 가장 최고조로 달한다. (두통, 피로함, 불면증, 신경과민, 가래 등등)
여기부터 한달까지는 서서히 금단증상이 줄어든다.
1개월 후
폐 기능이 향상되고 숨가쁨과 기침, 가래가 덜하고 혈액 순환이 개선되고 체력이 증가하며 피부가 좋아짐
1년 후
심장마비로 인한 사망위험 절반으로 감소
5년 후
심혈관 질환 위험이 감소함
10년 이상
비흡연자 급
앞으로 항상 부적처럼 들고다니면서 금연의지가 떨어질때 테이프를 칭칭감던 나의 모습을 상기시키며 성공하자
정말정말정말 몇번이나 실패했던 나의 금연 도전을 이번에는 성공으로 끝내길 바라며 화이팅 해보자
누군가 이번에 도전을 시작하시거나 혹은 앞으로 시작하실분들 모두 금연을 마음 먹으셨으니 같이 성공하시길 빕니다.
이제 매일 4500원씩 돈을 모아 담배 제테크를 몇년이고 몇십년이고 저축을 하여 기분 좋게 쓰는 그날까지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과연 현재 그는 금연에 성공했을까?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nogom369/223753109237
찐찐 마지막 도전 [금연일기] (금연 3달차, 보건소 상담, 개인적인 금단증상 극복)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글을 작성할때 금연일기를 작성했던 기억이있다. 정말 많은 도전이 있지만 공식적으로...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