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슐랭가이드/라멘

[라멘] 내 역대 인생라멘 - 이노이치 라멘 (교토 라멘맛집)

by 말린밴댕이 2022. 11. 9.
반응형

교토에서 우연히 청수사를 가게 되다가 발견한 라멘집.
길을 천천히 걸으며 얘기를 들어보고 메뉴판을 보니 미쉐린 가이드도 있고 현지인의 말로 북적북적소리가 들린다.

'아.. 여기 맛집이다' 라는 생각이 여자친구와 나는 바로 딱 들었다.

다른 먹을곳을 정했지만 그곳을 포기하고 일정을 수정해 저녁시간 오픈 오후 5:30분에 딱 도착하였지만 줄은 굉장히 길었다.
하지만 충분히 기다릴 수 있다고 생각했고 정말 기대에 부풀어있었다.
1시간 조금 넘게 기다려 입장을 한 라멘집에 대하여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실분은 오픈 20~30분 전쯤에 가시면 거의 웨이팅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위치

영업시간

  • 오전 11:00~오후 2:30
  • 오후 5:30~9:00
    매일 이렇게 운영

외관

먹고 나왔을때의 사진인데 정말 웨이팅이 장난 아니다..

메뉴판

밖에서 줄을 서고 있으면 메뉴판을 주시는데 입구에 이렇게도 존재한다.
(한국어는 없으니 미리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음식

white 와 black 은 닭육수 간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이런 장인정신의 메뉴들은 기본이 가장 탄탄할것이라고 둘이 판단하여 기본이 되는 라멘 두개를 주문하였습니다.
dashi ramen white (+egg) 1300엔 / hippari dashi ramen (black soy souce) 1200엔
과 사이드로 Grilled Thin Sliced Pork on Rice를 시켰습니다.


진짜 미쳤다 라는 말밖에 안나왔다.

내가 여태 먹었던 라멘들에 대해서 부정당하는 느낌으로 정말 맛있었다.
이 라멘을 먹으러 일본을 다시올거냐? 라는 물음에 다시 올것이다라 할 정도로 이 라멘이 목적이 1순위가 될정도로 맛있었다.
닭육수는 닭육수의 미친 기본기와 유자를 넣어먹으면 미쳐가지고 싹싹 먹고 솔직히 고등어와 낫또는 음식의 난이도가 살짝 높아보이긴 했다.
근데 낫또와 고등어의 그 특유한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진짜 무조건무조건 먹길 바란다.

솔직히 기대가 부풀긴 했지만 야식도 먹어야 하니 면 사리를 추가를 말린 여자친구가 원망스러울 정도로 너무 맛있었다.
여자친구도 느꼈는지 아까 말린거 미안하다고 말할 정도로 맛있었다고 했다.

내 라멘에 대한 틀이 확 깨지는 굉장히 역대 최고의 라멘이었다.
가격적으로나 맛으로나 정말 맛있었다.

아 그리고 앞에 해초가 있는데 해초를 조금씩 곁들어 먹는것도 하나의 묘미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아 더 시킬걸 왜 말렸어.. ㅋㅋㅋㅋㅋㅋㅋ

라멘은 너무 많이 먹어서 생각보다 항상 평가할때 깐깐하게 맛을 보고 즐기는 경향이 있었던것 같다.
홍대에 있는곳과 강남에 있는 한 곳이 정말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이것을 먹고 다른것들이 그저 그런맛으로 변할정도의 맛이었다.


개인적인 평점
/★★★★★ (5/ 5)
한줄 요약 : 교토를 간다면 꼭 방문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