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티스토리 팁

[Adfit] 카카오애드핏 관리자 정지 (“AdFit(애드핏) 서비스” 운영정책 5.4 이용제한 조항에 따라 관리자정지되었습니다.)

by 말린밴댕이 2022. 11. 6.
반응형

일본 여행중에 갑자기 문자를 따로 신청하지 않아 텍스트를 볼수가 없었지만 카카오 애드핏은 이러한 문자가 날라왔다.

여행중에 갑작스런 문자여서 당황 스러웠지만 수익을 승인된지 3주 남짓카카오 애드핏의 광고가 올라가지고 정지를 당하였다.
물론 예측은 하고 있었다.
티스토리의 광고를 어떻게 배치하면 글을 보는 사람들의 글을 보기 불편함은 없애고 클릭을 많이 할 수 있을까
하면서 꽤 많은 지난 2주동안 많은 테스트를 거쳐봤었다.

그래서 정지를 당할 수 도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물론 내 계정으로 로그인된 상태에서 광고를 클릭하는것도 문제가 생길지는 몰랐다.

배치를 마치고 이 정도면 불편함을 유발하지는 않고 글을 읽고 만족스런 사람들은 광고를 한번정도는 클릭해주지 않을까 싶어서 테스트를 마치고 글을 올리는것에 점차 집중을 하기 시작했다.

어느덧 방문자는 두자리를 넘어 세자리로 올라가는 좋은 현상이 생겼는데 정지는 조금 슬프긴 했다.

아마 방문자대비 비정상적인 광고노출에 의한 관리자 정지가 가장 많은 큰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운영정책을 위반하지 않았는지 확실한 말이 없어서 일단은 문의를 하고 기다려보기로 했다.



사실 내가 느낀점은 10월 29일에 갑작스러운 수익금이 미친듯하게 올라가서 읭? 뭐지? 하고 봤는데 클릭률도 테스트할때보다 낮고 ecpm도 낮고 전반적으로 낮은데 수익금이 갑자기 미친듯이 올라간날이 있다.

사실 어떻게 적립금을 지불하는지도 어떻게 주는지도 확실치 않고 그저 카카오가 정해주는거에 대하여 받는건데 문제가 생기면 고스란히 나의 문제가 되는데 그건 슬프다.

https://cs.kakao.com/requests?service=160&locale=ko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이거에 대하여 문의를 따로 드려봤다.

문의 내용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하여 변명이 없어서 테스트를 진행해봤다. 이런식의 문의를 드리고 기다려보기로 했다.
기본적으로 정지기간은 한달정도의 기간을 가지고 검토를 통해 유동적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내일 답변 문의를 기다리고 글을 이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한달간은 계속 반려당하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하여 신청만 진행하고 글을 올리는것에 초점을 진행을 하려고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