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티스토리 팁

불펌하는 블로그 참교육 신고 후기 (네이버 불펌 신고, 네이버 게시중단 서비스, 네이버 저작권)

by 말린밴댕이 2023. 2. 5.
반응형

요즘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점점 늘어나 매우 포스팅을 더욱 열심히하는 블로그 애기다.

네이버의 검색이 점점 늘어나 오.. 이제 네이버에도 뜨나? 하고 검색어 유입이 된 키워드 나트랑 thancafe로 많이 들어오신다는것을 알고 기쁜 마음으로 네이버에 뜨는지 검색을 해봤다.

순간 요즘은 오.. 네이버에서 직접 네이버 블로그로 옮겨주고 그다음 클릭을 하면 바뀌는건가? 신기하네..

하면서 순간 어제 작성은 안했는데..? 하면서 글을 들어갔습니다.

윗글이 제 원본글이고

아랫글이 베낀 글입니다.

정말 토씨하나 안틀리고 그대로 복사 붙혀넣기 할줄은 몰랐다..

요즘 하도 저작권침해 저작권 침해 하는데 이걸 그대로 당할줄은 꿈에도 몰랐다.

진짜 치밀하게 링크만 지우고 글은 그대로 복붙하는게 진짜 너무 꼴받아서 처음에는 여자친구와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해서 경찰서에서 직접 얼굴 만나면 되는거 아니냐는 얘기를 하면서 열을 냈다.

바로 네이버 신고 절차과정에 대해서 설명하드리겠습니다!

1. 게시물 오른쪽에 .세개를 클릭하고 신고하기를 누른다.

 


2. 저작권 침해의 경우 '게시중단서비스' 하이퍼링크가 쓰여진 버튼을 클릭한다.

 

3. 게시중단 요청을 클릭한다.


4. 저작권침해 게시물 클릭. 본인 개인 사이트니 개인 클릭 하고 진행한다. (위임도 가능하지만 아주 귀찮으니 본인이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5. 위의 서류에 맞게 작성을 하면 됩니다.

주소는 필수사항은 아니니 적지 않고 증빙서류 첨부에 저는

이렇게 제 원본글을 하나 캡쳐해서 업로드 진행하였습니다.

6. 요청 등록에 저작권 침해하는 사이트명을 적은후 요청게시물 조회 클릭


7. 누가봐도 그냥 확인만하면 퍼간게 알 수 있으므로
소명내용에 제 원본글 링크를 적어두었습니다.
또한 참고자료 첨부에는 아까 위에서 조그맣게 올린것처럼 침해당한 제 사이트 사진을 첨부하였습니다.


8. 접수 완료 및 정지당하는거를 기다리면서 팝콘 뜯을 준비!!


요즘 같이 정보 대홍수 시대에 아마 이런 폐해가 당연히 있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누구는 그냥 논문을 표절하는 시대에 포스팅 하나 따위야 그냥 쉽게 표절하고 남에꺼를 가져다가 자신에게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엄청 쉽게 돈 버는 방법이 많이 생긴듯 싶다.
하지만 그런 사람은 언젠가 '이런거 쯤이야..' 생각하고 던졌던 부메랑은 다시 돌아와 자신에게 박힌다는것을 잊지 않았으면 한다..

한편으로는 화난것도 있지만 내 블로그 글이 불펌당할 정도로 내글이 괜찮았던건가? 하면서 갑자기 기분이 좋았닼ㅋㅋㅋ

늦은 저녁이니 결과는 바로 내일 나올테니 결과가 나오게되면 바로 아래에다가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

예상대로 왔고 그 블로그의 글은 내려갔다 :)

역시나 업무처리는 빨랐다

반응형

댓글